목 주름 없애기 방법 BEST 6


목 주름 없애기, 과연 가능할까요?

시간이 흐르면서 나무의 나이테가 생기듯이 사람도 노화로 인해 주름이 생깁니다. 얼굴은 메이크업으로 주름을 가릴 수 있지만 손과 목의 주름은 잘 가릴 수 없다는 말도 있는데요. 그만큼 목에 가로로 그어지는 깊은 주름은 쉽게 없앨 수 없는 많은 이의 고민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생활 습관을 개선하면 목 주름이 지는 속도를 늦출 수 있고, 옅게 만들 수도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어떻게 하면 목 주름을 없앨 수 있는지 6가지 방법을 정리해보겠습니다.




목차


목을 만지는 중년 여성

목 주름 없애기 방법


❶ 바른 자세

무의식적으로 취하는 자세는 우리 몸에 지대한 영향을 미칩니다. 요즘은 나이를 불문하고 스마트폰을 자주 들여다보는 분들이 많은데요. 보통 스마트폰을 자신의 시선보다 아래에 두고 보게 되는데, 이때 고개를 숙이면서 목이 접히게 됩니다. 목이 접히는 시간을 최소화하는 것이 목 주름 없애기의 기본이므로 가급적이면 고개를 숙이지 말고 시선이 정면을 향하도록 바른 자세를 유지하시길 바랍니다.


❷ 내 몸에 맞는 베개

내 몸에 맞지 않는 베개를 사용하면 자는 동안 목이 접혀서 목 주름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7~8시간 동안 잔다고 했을 때 하루의 1/3을 수면 시간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내 어깨에 맞는 높이의 베개를 사용하여 목이 접히지 않도록 하면 목 주름 없애기에 도움될 수 있습니다.


❸ 자외선 차단제

많은 분이 얼굴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잘 바르지만 목에는 잘 바르지 않습니다. 하지만 목은 얼굴보다 피부가 얇기 때문에 자외선에 노출되었을 때 노화가 더 빨리 진행됩니다. 목도리, 목티를 입지 않는 겨울이라면 목도 얼굴과 똑같이 항상 노출되는 부위라는 점을 기억하고 목에도 자외선 차단제를 잘 발라주셔야 합니다. 물론 집에 돌아온 후에는 얼굴을 클렌징하는 것처럼 목도 잘 클렌징 해줘야 목 주름 없애기에 좋습니다.



❹ 스트레칭 및 마사지

잘못된 생활 습관과 스트레스로 인해 목 근육은 굳기 쉽습니다. 현대인에게 거북목이 고질병이라는 점은 다들 아실 텐데요. 하루에 최소 3번은 목을 스트레칭하고 마사지 해주면서 목 근육의 긴장을 풀어줘야 목 주름 없애기에 도움됩니다. 아침에 씻기 전, 점심 먹은 후, 잠들기 전에 목 스트레칭 및 마사지하는 습관을 들여보시길 바랄게요.


❺ 피부 보습

앞서 목은 얼굴보다 피부가 얇다고 말씀드렸는데요. 목 피부 전용으로 나온 화장품도 있지만 꼭 전용 제품이 아니더라도 얼굴에 에센스, 로션, 크림 등을 바르고 손에 남은 것으로 목에 발라줘도 충분합니다.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이 목 주름 없애기의 기본이랍니다.


❻ 시술

목 주름은 목을 펼 때 사라지는 옅은 주름과 가만히 있어도 짙게 보이는 굵은 주름이 있습니다. 옅은 주름은 생활 습관만으로도 나아질 수 있지만 잘 사라지지 않는 굵은 주름이 신경 쓰인다면 시술을 받는 방법도 있습니다. 최근에는 콜라겐, 엘라스틴을 재생하며 주름을 제거하는 레이저 시술도 있고, 간단하게 보톡스 주사를 맞는 방법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목 주름 없애기 6가지를 알아봤습니다.

이미 생긴 목 주름을 없애는 것은 그만큼 노력이 필요합니다. 특히 생활 습관을 하루 아침에 바꾸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의식적으로 관리를 해야 하기 때문인데요. 목은 얼굴에 비해 소홀해지기 쉬운 부위이므로 얼굴의 한 부분이라고 생각하고 꾸준히 관리해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 참고하면 좋은 글



error: Content is protected !!